코스모스

미국, 중남미 이민자 급증 본문

세상읽기

미국, 중남미 이민자 급증

endlesslove 2021. 3. 23. 13:32

중남미 이민자 급증으로 미국은 심각한 사회문제를 겪게 될지도 모른다. 

 

 

중남미에서 미국으로 밀입국이 급증하고 있다. 이는 바이든 행정부가 이민자들이 일정한 조건을 갖추면 시민권을 주겠다는 공약을 제시하였기 때문이다. 민주당이 이민자 포용정책으로 돌아 선 것은 민주당 지지자의 수를 높이기 위함으로 보인다. 

 

불법이민자들_모습
이민자들

AP통신에 의하면 3월에 새롭게 불법이민한 중남미인이 2만 명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바이든 행정부가 미국에 무리가 가는 이민정책을 쓰게 되면서 미국은 장기적으로 부담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불법 이민자들의 문제는 이들이 사실상 아무 대책 없이 미국에 정착하려면 국가 보조금이 필연적이다.

 

집도 없고 재산도 기술도 없는 중남미 이민자들이 미국에 정착하면 필연적으로 미국인들의 일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이후 공화당지지도가 높은 지역에는 자리 잡기 힘들고 민주당이 주류를 이루는 주에서 자리를 잡게 될 것이다. 이민문제는 계속해서 사회 문제가 될 것이고 민주당에 오히려 역풍으로 작용할 확률도 높다.

 

중남미 국가에서 미국으로 불법이민이 늘어나는 것에는 미국의 책임도 있다. 오늘의 중남미는 유럽과 미국에 의한 착취의 역사 결과이다. 중남미 사람들도 자기들의 나라와 가족을 떠나는 것을 좋아할 리가 없다. 그 나라들이 살만한 나라가 되도록 도와주는 것도 미국을 위한 미국의 역할 일 수 있다. 

 

이민자 문제는 오히려 미국 민주당 정권의 아킬레스건이 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