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현대 픽업 싼타크루즈 특징 본문

세상읽기

현대 픽업 싼타크루즈 특징

endlesslove 2021. 4. 16. 17:07

최고의 픽업RV 현대 싼타크루즈, 드디어 공개.

 

현대자동차는 16일 최신의 픽업 <산타크루즈>를 공개했다. 싼타크루즈는 미국 레저용 차량 시장을 공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이렇다 할 신형 RV차량이 없던 미국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자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현재 대한민국의 인지도가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기술도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경쟁력은 충분하다.

 

 

싼타크루즈는 북미 인기모델인 '투싼'을 베이스로 개발해 우수한 연비와 안전 편의사양 자랑한다. 6월부터 미국 앨라배마에서 생산하기 시작하여 곧장 미국 시장을 공략한다.

 

싼타크루즈
싼타크루즈

 

싼타크루즈 제원

(1) 싼타크루즈는 190마력의 2.5GDI 엔진, 8단 자동변속기, 275마력의 2.5L T-GDI 엔진, 습식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8DCT) 연비는 12.7km, 풀타임 4륜구동이다.

(2) 최대토크는 42.9kg.m, 최대 견인하중은 1,588kg, 2,268kg 두 가지 모델이 있다.

(3) 파워트레인은 싼타페와 동일하지만 성능개선이 이루어진 모델이다.

(4) 사이즈는 전장 4,970mm 전폭 1,900mm 전고 1,690mm, 휠베이스 3,000mm이며 , 적재함은 1,230mm, 바닥길이 1,323mm이다.

(5)휠사이즈 18인치, 20인치.

 

 

싼타크루즈 특징

싼타크루즈는 트럭용도 보다는 레져/아웃도어/스포츠용 차량이다. 투싼과 비슷한 이미지가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훨씬 세련되면서 안정적으로 보인다. 전면램프와 그릴은 황소의 머리 형상이 떠올라 강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터프한 이미지를 좋아하는 북미 시장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측면은 컨셉트카 이미지 그대로이고 뒷태는 램프 모양이나 적재함 문의 각도가 좋아 보인다. 또한 뒷면에 <SANTA CRUZ>를 크게 새겨서 멋스럽게 장식했다. 또한 뒤쪽에 발판을 달아서 화물을 적재할 때 사용할 수 있게 해서 편의성을 높였다.

 

싼타크르즈 적재함

 

실내는 투싼과 거의 비슷하다. 투산에 들어간 편의사양을 그대로 적용되었다. 보행자 인식 충돌방지,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럴, 측후방경고, 후방 충돌경고, 후방주차 충돌방지기능,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이 장착된다.

또한 10.25인치 모니터가 장착되며 디지털 클로스터가 장착된다. 2열 의자 밑에는 별도의 수납함을 장착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적재함에도 안쪽에 별도의 적재함을 설치하여 내부트렁크 기능을 하게 하였고 적재함 조명도 설치되어 별도의 조명 없이 물건을 상하차 할 수 있게 하였다.

싼타크루즈 가격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인데 만일 국내에 판매가 이루어진다면 픽업시장의 강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경쟁 차종과 비교해을 때 2천만 원 초중반으로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 참고로 닛산은 2,120만원, 포드 레인저는 2,700만원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