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는 인류를 향한 테러다 본문

코스모스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는 인류를 향한 테러다

endlesslove 2021. 4. 15. 17:42

일본의 반 인륜적, 국가 방사능 오염수 방류는 인류를 향한 테러다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냉각수로 사용한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버리기로 하였다. 일본은 계속해서 쌓여가는 냉각수를 처리할 방법이 없고, 해마다 4000억원에 육박하는 막대한 저장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이 같은 결정을 하였다.

 

방사능 오염수는 정화 불가능하다

일본은 방사능 오염수를 처리수라고 명칭을 바꿨다. 이제 공장을 세워서 재처리한 다음에 바다에 버리기 위한 작업을 한다고 한다. 그러나 현재 일본의 기술로는 방사능 오염수 재처리는 불가능하다. 사실상 정화하는 시늉만하고 바다에 버리겠다는 계획으로 보인다. 일본에 쌓여 있는 오염수는 150만톤이다. 일본의 주장으로는 150만톤을 처리해서 버리는데 30-40년이 걸린다. 일본은 처음에 후쿠시마 원전에 사고가 났을 때 재처리 설비를 세우겠다고 하였으나 기술 부족으로 만들지 못했다.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일본은 태평양을 방사능 오염시키는 만행을 저지르려고 한다

일본은 1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재처리 기술을 확보하지 못했다. 또한 아무리 재처리하여도 삼중수소와 탄소14는 해결할 수 없다. 삼중수조는 발암물질이고 탄소14는 유전적 변이를 일으키는 방사능이다. 그런데 이런 물을 바다에 버리면 1년이면 태평양 전체가 오염된다. 만일 일본이 오염수를 바다에 버리게 된다면 태평양 연약국가들은 앞으로 어업을 할 수 없고 태평양에서 잡힌 어패류는 먹을 수 없게 된다.

 

 

그런데 일본은 이런 일을 하겠다는 것이다. 일본은 바닷물 1500만톤의 물로 오염수 150만톤에 섞어서 희석시키겠다고 한다. 그러나 희석시킨다고 방사능 물질이 사라지지 않는다. 오히려 오염수만 늘어날 뿐이다. 그런데 일본은 이런 악당 짓 하겠다고 결정했다.

 

아이니치 신문도 지난해 기준으로 오염수가 100-200만배 방사능 수치를 보였다고 보도하였다. 이것은 오염수를 처리하고 나서 나온 수치이다. 이런 물을 바다에 버리겠다는 주장을 하는 것이다.

 

심지어 아소다로 부총리는 오염수를 사람이 먹어도 이상 없다는 망언을 쏟아내고 있다. 이들은 사람이 아니다. 자국의 이익을 위해서 태평양을 방사능 물질로 덮어서 다 같이 죽자는 생각을 하는 자들이 어찌 사람이라 할 수 있는가?

 

 

방사능 오염수 처리 어떻게 하여야 하나

일본은 앞으로 10년 20년 후에 처리 기술이 나오도록 지속적인 연구를 하고 그동안은 오염수를 계속 저장해야 한다. 그것이 현재로써는 유일한 방법이다. 이미 우리나라는 상당한 기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진다. 따라서 일본은 처리수 공장을 만드는 것보다 기술 확보를 하여야 한다. 일본의 경제력이라면 앞으로 10-30년 처리수 보관 시설을 만들고 충분히 관리 할 수 있다. 일본은 인류를 위해서 일본이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

 

우리나라와 국제사회가 공조해서 일본을 막아야 한다.

첫째로 할 일은 적극적으로 국제사법기관에 제소하는 것이다. 재판까지는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니 국제법상 가능한 가처분 신청을 해야 한다. 또한 중국, 호주, 캐나다, 미국뿐만 아니라 태평양에 연안을 두고 있는 모든 국가는 일본에 경고하고 일본에 사찰단을 파견하여 계속해서 감시해야 한다.

 

둘째로 우리나라는 일본산 수산물 전체에 대해 수입금지하겠다고 일본에 경고함과 동시에 도쿄 올림픽 보이콧 경고를 해야한다. 이에 대해서도 태평양 연안 국가가 함께 하도록 우리나라가 먼저 공론화 시켜야 한다. 일본은 후쿠시마산 농수산물을 판매하기 위해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를 폐하였다. 따라서 일본산 농수산물이 어디에서 나온 것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다. 우리는 우리도 모르게 일본 후쿠시마산 농수산물을 먹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다.

 

셋째로 우리나라는 일본산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을 지속적으로 더 강하게 해야 한다. 일본은 과거의 반인륜적 범죄에 대해 진실하게 사과한 적도 없고 지금도 지속적으로 우리나라를 향하여 온갖 악을 행하고 있다. 우리는 철저하게 모든 일본산 제품 불매 운동과 반 일본 운동으로 일본이 대가를 치르게 해야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