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백신 지적재산권 면제 하면, 우리는 더 강력한 백신 만들 수 있다 본문

세상읽기

백신 지적재산권 면제 하면, 우리는 더 강력한 백신 만들 수 있다

endlesslove 2021. 5. 7. 21:56

백신 지적재산권 면제 되면 우리는 더 강력한 백신 만들 수 있다

미국 백신 기술 지적재산권 면제 검토한다고 발표하였다. 그러나 먼저 지재권 면제한 나라는 러시아다 러시아의 푸틴은 미국보다 앞서서 코로나 백신 지재권을 면제하기로 결정하였다. 러시아는 어차피 러시아와 인도 외에는 러시아산 백신을 사용하는 나라가 없기 때문에 세계 주도권 놓고 먼저 공개를 선언하였다.

 

 

이에 자극 받은 미국도 면제를 검토하기로 하였다고 발표하였으나 쉽지 않아 보인다. 왜냐하면 각 제약회사가 코로나 백신으로 벌어들이는 이익이 너무 크기 때문이다.

 

국내도 이미 mRNA 기술을 가지고 있다. 국내업체 아이진은 이미 완성단계의 기술을 가지고 있어서 거부반응을 최소화하는 기술까지 추가로 획득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런데 국내는 mRNA 기술이 없어서 지재권 면제해도 우리나라는 못 만든다고 주장하는 언론도 있다. 우리나라의 기술은 이미 상당한 수준에 올라와 있다.

 

러시아_스푸트니크_백신
러시아 스푸트니크 백신

 

 

그렇기 때문에 만일 모더나나 화이자가 기술이 면제하게 된다면 우리나라는 기존의 백신보다 월등한 백신을 바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완벽한 준비가 된 셈이다. 러시아는 면제를 선언하였지만 실행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단기간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전세계가 함께 코로나에서 벗어나는 길은 백신을 가진 나라들이 정보를 공개해서 생산 가능한 모든 나라에서 자국 국민이 접종할 백신을 생산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백신 수급에 문제가 전혀 없어 보인다. 사실상 우리나라는 백신 관련 세계 2위의 생산국가다. 따라서 어느 나라 백신 회사도 우리나라를 함부로 대하지 못한다. 제대로 공급하려면 우리나라에서 생산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러시아의 스푸트니크 백신 소스를 받아서 더 우수한 백신을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