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멍게의 효능: 남자를 위한 최고의 봄철 음식 본문

건강,운동,음식

멍게의 효능: 남자를 위한 최고의 봄철 음식

endlesslove 2021. 5. 5. 21:44

남자를 위한 멍게 봄에 먹어야 효과 좋다

멍게를 먹지 않는 분들이 많이 있다. 멍게의 특이한 생김새와 물껑거리는 식감 때문에 싫어하는데 그런데 제대로 먹으면 멍게처럼 입맛을 끄는 해산물도 드물다. 더군다나 멍게는 영양분 덩이리다.

 

전립선에 선물인 멍게

남자에게 멍게가 좋은 이유는 풍부한 아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멍게는 전립선에 영향을 공급하고 전립선 염증과 세균 감염을 억제하는 기능까지 가지고 있다. 요즘 유튜브 방송마다 전립선관련 보조식품 광고가 붙는다. 그런데 나라면 멍게를 열심히 먹겠다. 멍게는 초장과 함께 먹거나 비빔밥의 재료로 함께 비벼 먹어도 그만이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알약보다 멍게가 오히려 효과가 좋을지도 모른다.

 

멍게. 코로나로 싸게 살 수 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사실 다이어트 식품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먹어도 살이 안찌면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멍게는 지방이나 단백질이 없다. 저칼로리에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아무리 먹어도 살로 가지 않는다. 식이섬유가 많으니 소화에 오히려 도움이 된다.

 

 

 당뇨에 좋다

멍게에는 바나듐이 함유되어 있다. 뭐든 많이 먹으면 좋지 않지만 멍게를 먹으면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많이 먹어도 당뇨에 영향을 줄 가능성은 희박하다.

혈관질환 개선

멍게에는 타우린이 풍부하다. 일부러 열심히 타우린이 함유된 영향분도 사 먹으니 제철 음식으로 멍게를 먹으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고 좋을 듯 하다. 

노화예방

멍게에는 콘트로이틴이 함유되어 있다. 콘트로이틴은 피부미용과 연골생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왕에 음식을 먹는데 먹을 때는 기쁘지만 먹고 나면 몸에 부담을 주는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멍게나 해삼처럼 아무리 먹어도 몸에 이롭기만 한 음식은 그다지 많지 않다.

 

4월부터 봄철이 멍게의 계절이다. 멍게를 열심히 먹으면 건강에 상당한 도움 될 것이다. 사실 좋은 것은 작은 것들로부터 시작한다. 작은 것이 쌓여서 큰 것을 만든다. 멍게를 먹는 작은 일들이 쌓여서 당신을 건강하게 만들지 누가 알겠는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