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돈, 재테크 전문가에게 맡겨라: 불확실성 시대 신재테크 본문

북 리뷰

돈, 재테크 전문가에게 맡겨라: 불확실성 시대 신재테크

endlesslove 2019. 12. 13. 18:01

 

불확실성 시대 신재테크

지은이: 매일경제 서울머니쇼 취재팀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이 책은 2019년 서울머니쇼에서 부동산, 증권, 생애설계, 절세, 대체투자 등 각 재테크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의 투자 전문가 54명이 현장에서 공개한 분야별 재테크 노하우의 정수를 담았다고 한다.

평소 부동산이나 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쯤 읽으면서 남들은 어떤 가치 기준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지, 요즘 투자 방향은 어떤지 살펴 보는 것도 약간의 유익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내가 약간의 관심이 있는 부동산 분야에서는 박합수 KB국민은행 WM스타 자문단 수석부동산전문위원이 이렇게 말한다. “십년 후 미래 가치에 주목하라그러면서 GTX노선에 따라 대한민국 부동산의 판도가 바뀔지 예상했다. 주목하는 곳은 <남양주, 시흥> 쪽이다.

부동산 투자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이쪽을 살피는 것도 좋을 듯하다. <남양주, 시흥> 박위원은 또 서울의 십 년후 주거공간의 핵심으로 <반포, 압구정, 용산 일대>를 골랐다. 근데 <반포, 압구정, 용산 일대>은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곳 아닌가?

 

이 책을 보면 아직도 그리고 10년 뒤 미래에도 부동산은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투자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부동산불패는 아마도 계속되려나 보다.

 

주신투자 분야예서는 강방천 에셋플러스 회장의 인터뷰를 담았다. 강회장은 좋은 투자처도 중요하지만 인내 없이는 어떤 투자도 성공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주식 전문가나 일반 사람들의 차이는 지식의 양이 아니라 주식을 대하는 자세가 다르다는 데서 결정된다고 한다.

 

주식으로 부자 되는 방법으로 세 가지 원칙을 말한다.

1.견고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

2.불황 속에서도 끝까지 살아남을 일등기업

3.미래 환경 속 변화를 담은 기업

 

이 책은 이런식으로 부동산, 주식, 해외투자, 창업, 취업, 재테크 각 분야의 전문가 54인의 지식과 지혜를 나눠주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