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까치온: 와이파이 완전 무료. 서울시 무료 와이파이존 본문

코스모스

까치온: 와이파이 완전 무료. 서울시 무료 와이파이존

endlesslove 2021. 4. 6. 12:25

서울은 무료 공공와이파이 까치온이 전역에 있다. 이제 와이파이는 완전 무료

 

까치온이란?

 공공무료 와이파이 이름이다. 까치온은 작년부터 시범서비스를 시작하였다. 현재 1400곳의 공공시설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이에 더하여 5월부터 기존의 까치온보다 4배 빠른 와이파이 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동시접속자 수도 2.5배로 높였고 이용반경도 무려 70m나 된다. 공공와이파이가 보안에 취약할 수 있는데 까치온은 WPA3를 사용하여 높은 암호화로 서비스 한다.

 

 

 

 

 

 

까치온_포스터

설치장소

까치온 설치장소는 생각보다 많다. 먼저는 시범 자치구(성동, 구로, 은평, 강서, 도봉)내에서만 서비스 했으나 3월부터는 확장하였다. 주요도로, 전통시장, 공원, 하천, 산책로, 문화체육시설, 지하철 역사 주변, 장애인 복지관, 청소년쉼터, 도서관, 일자리, 창업센터, 서울시내 공공시설 1400곳이다.

 

설치장소 확인하는 방법

 까치온 QR코드나 URL로 접속해서 까치온이 설치된 곳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서울시내는 1만 대 넘게 설치 되어 있어서 생각보도 가까운 곳에 무료 와이파이존이 있다.

 

까치온_찾는_방법_QR코드
무료 와이파이 URL, QR코드

 

 

 

 

 

이용방법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아이디와 패스워만 입력하면 끝이다.

(1) 스마트폰 와이파이에서 SEOUL_Secure에 접속한다.

(2) ID: seoul

(3) PW: seoul

입력하면 누구든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처음에 1회만 입력하면 다음부터는 까치온존에서는 자동으로 접속된다. 정말 편하다.

 

까치온_사용방법_설명서
까치온 사용방법

성능은 어떤가?

서울시 무료 와이파이는 속도와 서비스 모두 만족한다. 속도도 모바일 게임과 동영상 관람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끊기지도 않는다. 전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렇게 사용하게 하는 도시는 없다. 서울시는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여서 누구나 지하철과 버스 등에서 완전하고 빠르게 와이파이를 사용하게 하였으면 좋겠다. 지금도 휼륭하지만 앞으로 더 기대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