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영화 테렛 줄거리, 이해, 결말 본문

영화,드라마 리뷰

영화 테렛 줄거리, 이해, 결말

endlesslove 2020. 8. 28. 14:33

영화 테렛 줄거리, 이해, 결말

예고편으로 전 세계 영화 팬들을 궁금증에 빠트린 영화 <테렛>이 개봉했습니다. 영화를 보신 많은 분들이 내용이 어려워서 이해가 안 간다고 합니다. 

영화를 이해하기 어려운 이유는 과거와 현재가 뒤엉켜 스토리가 전개 되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중간중간에 인버 전현상이 나타나서 더욱 혼란스럽게 합니다. 크리스토퍼 놀란은 명장답게 기존의 타임머신 영화를 그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후기라고 하면서 3차 세계대전을 막아야 한다고 쓴 글은 모두 엉터리입니다. 3차세계 대전보다 더 무서운 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수요원 존은 임무를 수행하다 포로로 잡히고 동료를 보호하기 위해 자살캡슐을 먹습니다. 이 일은 일종의 테스트였습니다. 테스트를 통과한 존에게 특별한 임무를 맡깁니다.

곳곳에서 인버전이라는 특이한 현상이 발견됩니다. 총알, 총, 기계들이 시간을 거슬어 거꾸로 움직입니다. 한 가지 알 수 있는 것은 이미 벌어진 일이 되돌려지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것들은 미래에서 과거로 들어온 것입니다. 미래에서 과거로 왔기에 힘의 방향을 거슬러 거꾸로 움직입니다.

 

 

 

 

누가? 왜? 무엇을 목적으로 이 일을 벌이고 있는 걸까요? 

 

존은 특수요원 닐과 함께 이 해답을 찾기 위해 단서가 되는 사람을 찾아 접근합니다. 무기밀매상 사르트의 아내에게 먼저 접근하여 이 현상의 비밀을 알고자 합니다.

 

 

드디어 충격적인 음모가 드러납니다.

 

미래의 한 과학자가 인버전 기술을 개발합니다. 과거로 갈 수있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이 너무 위험해서 과학자는 이 기술을 여러 개로 나눠 과거의 가장 안전한 장소에 숨기고 자살합니다. 미래의 권력자들은 이 기술을 찾아서 지구를 망가트린 현재의 인류를 소멸하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려고 합니다.

현재의 악당 사르트는 젊은 시절 우연히 이 기술을 발견합니다. 그는 이 기술이 있는 위치를 미래의 사람들에게 보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원들은 인류의 소멸을 막기 위해 사르트의 음모를 막아냅니다.

 

 

기대와 다르게 이 영화는 타임슬립 영화다. 기존의 비슷한 영화보다 좀 더 복잡하게 엉켜 있고 인버전 기술들이 나와서 그렇지 별다를게 없다.

 

그러나 중반까지 궁금함을 해결하기 위해 몰입해야만 한다. 중반이후는 앞의 사건들을 이해하려고 머리를 굴리다 보면 영화는 끝이 난다.

 

영화는 영화다.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해서 봤으니 그것으로 나는 대만족이다. 

 

혹시 잘못이해 했으면 억울하니 주중에 다시 한번 보려고 한다. 코로나로 사람들 많은 곳에 가기 힘들지만 이 영화는 꼭 보시기 바랍니다. 오랜만에 영화 보면서 스트레스 푸시길...

 

Comments